덤웨이터 쌍카 장어집 신축 현장에 설치(하남). 아래의 현장은 대로변 코너 연예인도 방문하는 네임드 장어집의 신축공사 현장 입니다. 기존 장어집이 잘되셔서 바로 옆에 토지를 매입 하셔서 신축상가를 짓고 있는 현장 인데요. 이곳에 손님들 방문 규모를 생각 하셔서 2~4층을 2대의 덤웨이터로 연결하여 윗층 아랫층 식기, 장어, 식자재 등을 수직운반할 예정 이십니다.
납품 설치 사양은 600형 쌍카 백웨이트(무게추 후면) 3스탑 이며 미리 만들어둔 1대짜리를 현장 용접 하여 붙이는 제작방식이 아닌 애초에 공장서 백웨이트 2대 병렬 사양으로 공장에서 맞춤 제작 되었습니다. 제어반, 아연각관, 와이어, 레일, 카박스 모든 구성품 100% 국산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모터는 네임드의 이태리산으로 내구성 안정성을 높인 고급형 사양 입니다. 또한 인버터 제어반에서 모터를 정밀 제어하여 각층 도착시 천천히 정지하여 소음 진동이 거의 없고 급출발 급정지가 없어 덜컹거림이 없이 쾌적하고 안전 하게 운행 하실수 있습니다.
윗 사진은 사다리차로 자재들을 4층으로 운반하기 위하여 승강로 내부를 확인 하고 있는 모습 입니다.

모든층에 자재 및 공구통 운반후 철탑 베이스를 수평으로 잡고 국산 용융아연도금 각관을 세우고 있습니다.

레벨기2대를 이용하여 수직 수평 직각 간격 비틀림을 확인 하면서 바닥 및 슬라브에 앙카 고정을 하고 있습니다.

3층의 슬라브면에 화스너 앙카 고정을 하고 있습니다.

덤웨이터 쌍카 철탑 내부에 수직 비틀림 간격 레일라인 등을 확인 하고 있습니다. 현장용접이 아닌 공장서 쌍카 맞춤 설계 제작을 해와서 내부의 직각 및 라인이 정확하게 맞아 떨어져 보이고 있습니다.

백웨이트를 위한 후면에 알루미늄레일(국산) 설치후 1일차 작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음날 알루미늄 레일에 장착된 카박스(현대제철 스텐) 상단에 기계실서 내려둔 2줄의 마심로프(국산)를 클립 연결 하고 있습니다.

철탑 내부의 작업을 위해 적재함을 2200mm 까지 올려 두고 있습니다.

건축주분께서 알려주신 FL선에 맞추어 0선을 재고 있습니다.

주방 바닥의 최종 마감선(0선)에서 부터 820mm 높이에 출입구(현대제철 스텐) 두대를 나란히 설치 하고 있습니다. 당사만의 기술로 맞춤 제작된 쌍카 도어는 도어와 도어사이에 공간이 없어 나중에 필름 떼내고 사용시에 두대의 도어가 나란히 이질감 없이 예쁘게 붙어 있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내부 장치 및 결선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층에 FL선에 맞추어 도어를 장착 하려고 준비 하고 있습니다.

모든층 도어 안쪽에 내부 장치 및 전선들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덤웨이터에 220 전원을 꼽고 시운전을 하면서 건축주분께 마감방법, 관리방법, 점검구 설치 방법, 운행방법 등을 알려드리고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렇게 덤웨이터 쌍카 장어집 신축 현장에 설치(하남) 공사가 최종 완료되게 되었습니다.
공정 요약 :
바닥오픈(고객사측) -> 설치(당사) -> 벽체마감(고객사측)
윈치방식 vs 엘리베이터방식
www.youtube.com/watch?v=xl_-66Y9Bys
소음 진동 간이 테스트 영상
www.youtube.com/shorts/_KuDxtXkkJo
도어잠김 운행잠김 테스트 영상
www.youtube.com/shorts/zedOvjTPOwE
주요부품 : 이태리산 권상기(삼상) + 국산 제어반 + 국산 아연도금철탑 + 도어·카(현대, 포스코 스텐 SUS 304 H/L ) + 국산부품
전원 : 가정용 220v (인버터제어 VVVF)
모터제어 : 전압제어·주파수제어 ( 각층 도달시 감속후 정밀착상 오차 ±1mm )
리미트 : 각층 감속후 정지 세트구성
로프 결선 : 카·웨이트 1:1 로핑 ( 엘리베이터방식 ) // 6파이 2셋 병렬연결
운행 속도 : 20M / min (법정속도)
안전 장치 : 사용중 운행방지, 운행중 개문방지 , 과부하시 운행정지 , 비상정지 스위치 , 권상기 보호 회로

